목록으로
익명 게시판

무돌과 비양육의 연애 현실조언 부탁드려요

시원찮은 코알라 2시간 전 👁 143
여기서 매칭된건 아니고 다른곳인데요 한참 대화 중이고 주말에 만날건데. 대화도 잘 통하고 생활 패턴이라던지 모든게 잘맞고 약간 저의 복사판같은 느낌이 많이들어요 여기 글들보면 대부분 무자녀는 무자녀끼리 유자녀면 유자녀 끼리 라는 조언이 많던데 같이 사는 자녀가 없으면 문제 될게 없을거같은데 현실적으로 경험있으신분들 조언부탁드려요

댓글 23

  • 보람찬 느티나무 2시간 전

    코알라님이 무돌? 비양육? 저는 무돌인데 지금 썸타는 사람이 비양육이라.. 저도 이것저것 생각이 많아서요ㅜㅋㅋ

    시원찮은 코알라* 1시간 전

    @보람찬 느티나무제가 무돌인데, 저도 사람은 너무 괜찮은거같은데. 제마음속 한구석에서 깜깜하게 뭔가 가려진 미래가 있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조금 있어요

    보람찬 느티나무 1시간 전

    @시원찮은 코알라저도 자녀여부만 빼면 딱 제가 찾던 저랑 비슷한 사람이라 대화도 잘 통하고 설레기도 하고 좋아요. 근데 아직 아이가 어린편이라 면교때문에 전처랑 직접 연락을 하는 게 너무 신경쓰이긴 하더라고요ㅠㅠ 앞으로 신경 쓰일 일이 더 많을텐데.. 가시밭길일거 알면서도 시작하는게 맞나 싶다가도, 또 지레 겁먹고 도망가지 말자 싶기도 하고.. 마음이 복잡하네요🥲

    시원찮은 코알라* 1시간 전

    @보람찬 느티나무지금 마음은 어떠세요? 전 질투가 있는편이라. 전남편 이야기 할때 좀 맘이 불편하긴 하던데 애기 이야기 할때는 아무렇지 않았어요

    보람찬 느티나무 56분 전

    @시원찮은 코알라일단 그냥 만나보는 쪽으로 굳히긴 했어요. 복잡한 이야기는 관계가 충분히 진지해지면 더 고민해보려고요. 이젠 이런 마음 들게 만들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도 쉽지 않아서ㅎㅎ

  • 다른 바다표범 2시간 전

    마음만 맞으면 뭐가 중헌디~~~그런 거 개의치 마시고 우선 만나서 얘기 나눠봐요~~~부럽다!!!!!!!!!!화이팅!!!!😁

  • 한결같은 땅콩 2시간 전

    전 양육이고 상대는 미혼이었는데 만나는 동안 좋았어요 현실적인 문제가 있어서 헤어졌지만 좋은 사람을 만났다는 사실만으로도 감사해요

    시원찮은 코알라* 1시간 전

    @한결같은 땅콩어떤 문제였었나요? 실례가 안된다면 조금만 조언부탁드려요

  • 나쁜 다람쥐 1시간 전

    다른 사람들이 무자녀끼리 유자녀끼리 이런식으로 정해 놓은 것들을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정해진 것도 없고 그냥 그렇게 주장하는 몇몇 사람들이 있을 뿐이지요 그러므로 그냥 본인이 선택해서 행동하는게 맞는거에요 이 세상에 정답은 없으니까요

  • 빠른 치타 1시간 전

    하...생각을 해보세요 좀 상대가 출산계획이 있나? ㅡ 내 핏줄문제 어쨋든 상대의 자녀 ㅡ 내자식으로 품을수 있는가? 품을수 있다? ㅡ 자녀 교육비 + 양육비 등 지원 노후에 자녀에게 상속 이 모든 절차, 코알라씨 태어나서 지금까지 부모님이 해주신거 다 가능? 추가로 자식들을위한 전남편과의 연락 접촉 이해 가능?

    시원찮은 코알라* 1시간 전

    @빠른 치타감사합니다. 매우 현실적이네요

  • 빠른 치타 1시간 전

    비양육은 좀 다르긴 하지만.. 주말에 면교에.. 배우자 명의로 아무것도 하면 안됨. 자식에게 상속.. 냉정하고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해야함

    시원찮은 코알라* 1시간 전

    @빠른 치타무자녀라 그런부분 전혀 생각못했네요.. 주변이 이혼한 지인도 별로 없고 어디다 물어야 할지도 몰랐거든요

    빠른 치타 1시간 전

    @시원찮은 코알라선생님. 저 무자녀에 아직 선생님 보다 어린거 같아요... 저희가 10ㅡ20대는 아니니까요.. 미래계획은 해야지요. 마음의 준비상태, 금전적 이해 , 자녀의 포용력 등 생각할게 한두가지 일까요? 단지 몇몇 인간들의 생각일까요? 저도 양육, 비양육 다 만나봤구요. 아니라는게 명확해 집니다. 사람은 백날 주변에서 얘기해봐야 귓등으로도 안들어요...본인이 겪어봐야.. 아 이래서.. ? 느낍니다. 경험해보세요. 단 그시간동안 상대와 서로 감정 시간 금전 다 낭비하는거니까요. 신중해지세요. 순간의 감정은 접으시고.

  • 무거운 부엉이 1시간 전

    출산에 대한 의견만 다르지 않다면 무돌랑 비양육은 나쁘지 않을 거 같은데요?

    시원찮은 코알라* 1시간 전

    @무거운 부엉이저도 나이가 있어서 출산 계획은 없어요 비양육분들은 자녀에게 어디까지 어떻게 해주나요?

    무거운 부엉이 1시간 전

    @시원찮은 코알라뭘 어디까지 해 준다는 의미인가요?

  • 가파른 표범 1시간 전

    뭔가 복잡하네요~~ 무돌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더 만나보시고 생각해보세요~ 저도 만나고 싶네요 내짝꿍ㅋㅋ

  • 희망찬 미어캣 1시간 전

    사람부터 만나보고 생각하셔도 되지 않을까하는 의견입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다 계산하고 ... 따지기 시작하면 좋은 인연이와도 알아체지못하고 보내게 되지요~ 저는 제거 다 나눠줘도 아깝지않을만큼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싶네요~~

    너른 오리 49분 전

    @희망찬 미어캣공감요~

  • 거친 원숭이 46분 전

    저는 무자녀지만 자녀 있으신 분 만나는 부분에서 거부감은 없어요... 만나시는 분이 좋은 사람이라면 걱정하시는 현실적인 문제는 거의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아요. 상대방이 부담 안느끼게 조절 할 거라 믿거든요. 마음 내놓고 걱정하시는부분이나 걱정되는 부분, 바라는 점 등 을 두분이 얘기 해보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 잘난 버드나무 40분 전

    왜 밑지는 딜 교환을 해야되나요 생각할 것도 없어요

  • 못된 수달 4분 전

    케바케인듯 싶네요 남의 말 듣는 것보다 맘가는데로 하며 부딪혀 보는게 좋은듯

로그인하면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어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