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자유 게시판

살면서 아직 이해되지 않은 말

현중인 2시간 전 👁 134
둘이 있어도 외롭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댓글 23

  • 어쩌다 싱글 2시간 전

    그런 사람이 있어요 외롭게 만드는 사람..

  • 현중인* 2시간 전

    신뢰는 작은 약속에서 부터 시작되는대 서로 부족했나봅니다

  • 작은동산 1시간 전

    있지요..그런 경우도..

    현중인* 1시간 전

    @작은동산그럴수도.ㅎ 기질적인 예민함에 차이일지도

  • 나미킴 1시간 전

    저는 이사람과의 관계를 생각하게 만드는 이유가 바로 저거에요 옆에 있는데 외롭게 만드는 사람

  • 하루를 소중히 1시간 전

    그게.......같이있어도 재미도없고 날 그냥 의무적으로 만나는건가? 아무런 감정도 느끼지 못하거나 또는 날 이사람이 우선시 생각하지않거나 거리감 느껴지게할때 느끼는 감정일꺼에요 또한 기타등등 다른 사유들도있겠지만 참 어렵죠 이런얘기듣고나면....... 딱 한명있었는데 서로 표현방법이 다를때 나타났었던거같아요.....

    킴쌤 1시간 전

    @하루를 소중히말을 너무 잘해 아주 그냥 ㅋㅋ

    하루를 소중히 1시간 전

    @킴쌤그냥.......글제목같이 얘기하던 여자가 한명있었어요...........ㅠ 그땐 충격이커서......난 최선을 다했는데 표현방법이 그러지않았을까.....하는ㅋㅋㅋㅋ

    현중인* 1시간 전

    @하루를 소중히내가 좋아하는 사람보다 나와 맞는 이성을 만나보세요.

    하루를 소중히 1시간 전

    @현중인운명의 장난인지 저한테 전부 맞는사람은 없었어요 하지만 항상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서로 최대한 맞춰갔을뿐.....절대 이해 못하는거 빼고는 대부분 연애해본거같아요

    현중인* 1시간 전

    @하루를 소중히솔직함과.진심이였으면 최선을 다한겁니다.

    하루를 소중히 1시간 전

    @현중인항상 이별뒤에는 단한번도 미련을 남긴적이없습니다 그냥 최선을 다하자가 원칙이여서요

  • 현중인* 1시간 전

    같이 지낸 시간속에서 보여준 행동이 오래 남아서 그런거 일지도.ㅎ

  • ㅇ나디아ㅇ 1시간 전

    저는 너무 이해되던데.. 군중 속의 고독 처럼 연인 사이에서도 충분히 외로운 순간들은 있다고 생각해요 인간은 본래 외로운 존재니까 전 그냥 외로움을 친구삼기로 했어요ㅎ

    현중인* 1시간 전

    @ㅇ나디아ㅇ서로가 좀더 솔직하면 진짜 친구가 될수도 있지싶은대요.

  • 현중인* 1시간 전

    앞으로는 그동안의 경험으로 스스로 빠져나올수 있도록.고민해 보세요

  • 무던은근 49분 전

    하~ 나도 외롭지는 않을것 같은데. 물론 혼자있으면 허전하겠지만, 누군가가 옆에 있고 생활에 방해가 안되면 굳이 정서적인 교류가 없어도 의존적이지는 않을 것 같아. 어찌보면 예측가능한 사람인거지. 마음의 교류를 중시하는 사람일수록 빨리 뜨거워지고 빨리 차가워질 수 있잖아. 너아니면 안돼 했다가도 너와있어도 나는 외로워 이래버리면 그만이자너. 옛날에도 그랬어. 애인 군대갈때 가장 슬피 우는 여자가 젤먼저 고무신 꺼꾸로 신는다고. 관계의 가장 큰 바탕이 마음이라면, 그거야말로 공허하지 않을까. 영원할 것 같은 한 순간의 마음 ㅋ

    현중인* 43분 전

    @무던은근서로 존재가치를 생각해보세요. 공유.소통에 대해서도. 더 나아가 선택에 대해서도

    밤티도 이쁘당 36분 전

    @무던은근우와~~~많이 깨닷고 가요 최고~~~~ 여자는 본인을 들여다보는게 참 서툰대 이런 글은 도움되요 ^^

    현중인* 33분 전

    @무던은근gpt 글인가요?ㅎ

    무던은근 23분 전

    @현중인제 성향이 그걸 원하지 않는다는 게 아니라, 그리 의존적이진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둘이 있어도 외롭다 라는 말은 관계에 무책임한 말 같아요. 그렇게 된 구체적인 이유를 생략하고, 결론을 내는 말이라서... 어쩌면 정당한 이유를 대지 않고 관계를 끊어낼 수 있는 편리한 명분으로도 들리고.. 그만큼 상대에겐 가벼운 관계란 뜻이겠죠? 저라면 끝내도 그런 말을 하지는 않겠어요. 건강한 사람이고 상대를 존중하는 사람이면, 너탓이야. 너가 날 외롭게 해. 이렇게 끝내진 않을것 같아요. 미안해 내가 마음이 식었나봐. 차라리 이게 낫죠

    현중인* 17분 전

    @무던은근본인을.생각하늗 거절같은건가요? 나뿐 사람은 되기 싫은거

  • 몬존한나그네 31분 전

    보통은 헤어지기 전에 자주 쓰는 말 아닌가요?

로그인하면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어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