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구입하며 짧은 생각 입니다.
갑자기 문득 든 생각 하나. 로또 당첨되어도 지방에선 메이저급 아파트, 서울에선 집한채도 못사는 로또라지만 어쩌면 지금 하고 있는 현실적인 고민에 안도할 수 있는 여유가 있진 않을까 생각됩니다. 단지 돈이 많으면 행복할것같단 생각을 하는게 아니라 조금은 이현실에서 탈주할것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이끌리듯 한장 사고 왔네요. 분명 이곳에서도 능력좋은분들 많을겁니다. 이어플뿐 아니라 다른곳에시도 그런 분들과는 이시장에 저는 경쟁력조차 안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쥐뿔 가진거라곤 불알 두쪽 밖엔 없어도 자존감은 잃지않으며 내여자 만큼은 힘들지않게 하고자 다짐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인연이 있다면 말이죠. 이혼후 이제 벌써 40후반을 보내는 나이가 되었고.. 미혼일땐 남들처럼 평범한 가정을 보낼거라 생각한 나의 생각은 산산이 부서졌고, 어쩌면 살아온 날 보단 살아갈 날이 적을 수도 있는 현재 .. 무언가 또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고자 바등대는 모습. 그리고 정처 없이 지나가는 일상.. 지금 현재가 가장 젊은 지금 난 무엇을 위해 살아가나? 하는 생각이 요즘 드네요. 현재 내가 해야할 것 들에 충실히 살아가야 됨을 모르지는 않습니다만 난 지금 무엇을 위해 달려가며 무엇을 위해 쫒기듯 살아왔는지 ... 그런 생각들이 듭니다. 사람을 만남에 있어서도 나의 어떠함과 상대방의 어떠함도 무시는 못하나.. 매번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결이 같은 사람을 만나야한다는등. 근데 서로 성향이 아예 다르다면 만남자체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결은 그래서 모두 다르다고 생각들어요. 그러니 일단 대화가 이어지고 몇번은 볼 수 있는 상태면 어느선에선 서로 맞다고 보며 나머지 부족하거나 다른점은 서로가 배려와 포용등으로 맞춰가는게 사랑이고 인연이 아닐까? 란 생각이 듭니다. 로또 한장샀다는 말 하나에 무게감을 실어버린 느낌이 없지 않아 있으나.. 같은처지에 있는 돌싱들이 있으니 편안하게 글 한번 써봤습니다.
반 했 어 요 !!!! 🤭 공 감 . 시 원
@라직스오호 예상못했던 반응이지만 감사~
사랑에 대해 나두 그렇다생각은 했지만 꽤나 직설적표현.디테일한 표현 공감됩니다 이 어플에 있는 95프로 고독사? 엉뚱한기대치? 물론 맞을수도 있지만 기대치 속에 희망을 품고 사니 인생은 살 만하지 않겠어요 그렇게 사는거지요뭐 이미 님처럼 고독사를 걱정할 운명 받아들이는건 서글픈감정 올라오니까 그래도 희망 으로 오늘 하루도 고고~~~
@물보라0923^^ 프롬도 좋아하고 실존주의적인 것도 좋아해서, 특히 to have or to be란 책의 관점을 지지하는 경향이 있어서 관계를 having의 시각이 아닌않고 각각의 being으로 봐라봐야 한다는 관점이 깔려있어요. 우리가 젊었을때 연애와 반려자를 구하는 방식이 지금시대에도 지금나이에도 유효하냐? having이 아닌 being으로 공전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다는 미련? 유효한 방식 그런게 있을 것 같습니다
@무던은근지적수준이 꽤나 높으셔서 그정도 수준의 여성이 아니면 대화조차 힘들듯 하네요 ㅎ
@물보라0923회사에서도 사석에도 이런 얘기 안해요~ 저도 사회생활 인간관계 잘 하는 사람이라;; 눈치있어요
@디플응 나는 맨날 까여~~ 일상다반사라~
@디플고마워 ^^ 당분간은 안만나려고, 최근에도 나름 여러모로 괜찮은 분 만나 몇번 만났는데. 더 잇지 못하겠더라. 한쪽이 맞춰야 하는게 맞지. 근데 내가 마음이나 여건이 아닌거 같아. 내가 표준에서 벗어난다는 걸 느꼈어. 상대가 괜찮은 사람이여서 더더욱 간극을 느꼈나봐. 연애관이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돼~
형 아침부터 왜그랴? 울지말고 나한테 다 말해봐 그러지말고 11시 카드를 오픈해보자~
요즘 많이 힘드시죠 ? ㅠㅠ
난 이 형님 글을 아주 좋아한다. 일단 재미가 있는 시각이거든. 비록 말하고자 하는 의도에 반하는 다른 의견들이 분분하겠지만 강렬한 어조와 자극적인 문장은 감히 내가 따라 갈 수 없는 그 곳 어디이다.
2달에 1번꼴, 이런 장문의 글을 만나게 되는 거 같은데 좀 자주 올려주면 안될까? 부탁 좀 할께! ^^
@채팅은거들뿐응 고마워~ 너무 길어지니까 나름 줄여서 쓰는데 이 주제(왜 짝궁을 만나는게 구조적으로 힘든지)는 시장이란 관점에서도 생각할 수도 있고 산업변화적인 관점에서도 쓸 수 있고, 신체적 변화 관점에서도 볼 수 있는 주제라.. 가끔씩 삘 받으면 쓸께. 나도 여기..외로움 표현-격려댓글 구조가 여기 너무 일반적이어서 살짝 심심해~
@채팅은거들뿐ㅋㅋㅋ 은근 재밌는분.위트있고 개구쟁이같네요 ㅎ
@무던은근요즘 내가 재미있어 하는 관점은 진화심리학이야. 형의 다양한 시각을 남녀의 진화심리학, 여기에 초점을 맞춰 주면 너무 고마울거야. 급하게 쓸 필요는 없어. 난 기다리는 거 잘 하거든. 언제가 되든 기대할께.
@채팅은거들뿐어 그래. 나는 진화심리학은 기본관점이야. 그리고 현상학 추구함.
@물보라0923두 분 잘 어울리시네요 ㅎ
@무던은근그럴 것 같더라. 예전의 형 글을 읽고 나서 내가 진화심리학에 관심이 생겼거든.
@물보라0923개구쟁이..헉! ㅋㅋ 위트없고, 재미없는 중년입니다.
@채팅은거들뿐누가 누구한테 댓글 달았는지 보면 아시잖아요 ㅎ
@디플설마? 여자만나서 이런 얘기 하겠냐? 님. 디스 리플 줄여서 디플이지? ㅋㅋ
@디플헐~ 아직 중독이 덜 됐군. 다들 첨엔 그렇게 반응하지. 기다려 봐~
@디플이 형(무던은근) 일부러 강한 어조로 글을 작성하는 거예요. 분명 자연스럽고, 위트를 녹여가며 이야기를 풀어나갈 능력이 있음에도...아마도 귀찮아서 그런듯요. 배려가 녹아 있는 글은 신경 쓸게 많으니까요.
@채팅은거들뿐^^;;;; (그랬나?)
@무던은근다만 위에 디플님이 적으셨듯, 여기는 사람들에게 봄날같은 곳임은 틀림없어. 이곳에 이런 글 올리면 형의 생명연장의 꿈은 이룰 수 있을거야.
@디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글자의 미학이십니다!
@채팅은거들뿐응 여기가 생명까지 연장되는데구나~ 암튼 왠지 뿌둣하기도 하고 흥미롭네~ 이렇게까지 많은 그림자들을 건드렸구나~ 라고 생각하니 ^^
모든 관계는 (부모자식도) 기브앤 테이크는 맞는데, 에로스 아가페 만원 오만원 고독사 이런건 공감이 잘 안되네요. 꽤 많이 당하셔서 선입견 생기신것 같은데, 글쓰니님 상황이 이해는 가지만 저는 생각이 다르네요.
알잖아 기본적인 에로스 없으면 남녀사이에 시작이 없는거 그럴거면 수녀가 되거나 동성을 좋아하겠지 서로 상대방이 날 좋아해주고 따라와주길 바라겠지 적당히 취향에 맞고 절대 양보할 수 없는 조건이 맞으면 손해보기도하고 어쩔 수 없이 넘어가기도 해야 만날 수 있겠지 항상 느끼지만 나랑 의견은 다르지만 말잘하는건 대단~
@크크중년의 이성관계에선 에로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성호르몬 변화기잖아. 마주보고라도 있어야 호르몬 결핍이 해소되지.ㅋ 실존에 대한 고민도 슬슬 하게되고, 신체는 늙어도 감정은 늙는게 아니기 때문에 연애하면서 살아있다는 감정도 느끼고 싶고, 남들에게 자기는 잘 살고 있다는 증명을 하고 싶은 욕구도 있을거고, 홀로남겨진다는 불안, 좋은 상대를 만나면 내가 어울릴까 하는 불안, 상처받지 않고 싶은 마음 등 각기 다른 욕구와 불안들이 있지. 이성에게 얻을게 있고 자신의 몫이 있는데.. 사랑이란 메시아가 한방에 다 해결해주길 원하니
@무던은근내가 좋아할만한 사람이면 아프고 불안하고 나를 좋아하는 사람 만나면 시간낭비같고 비슷해서 서로 좋아하는게 좋겠지 난 사귀기 전에 까이긴 했지만 좋은 사람 만난 후에 그를 선물 이었다 생각했어(돈 많고 잘생긴거 빼면 내가 아까워 ㅎ)
@크크오호 성숙한 영혼이네~ 다시 봤는 걸. 선물이 맞지. 근데 감정은 항시 나를 보호하는게 먼저라서 상대방이 나빠야 한다고 말하니까. 선물이라는 사실이 가려지곤 하는 거 같아~